대구첨복재단-광운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구첨복재단-광운대 업무협약 체결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1.1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의료기기 기업 연구역량 강화, 임상, 성능평가 및 인허가 지원 활성화 도모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재태)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1월12일(목) 광운대학교 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센터장 김영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연구역량 강화, 임상, 성능평가 및 인허가 지원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판교에 위치한 광운대학교 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인근 바이오·의료기기 기업들 및 분당서울대병원과 함께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의료기기의 연구개발지원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한 기술과 정책 대응에 중점을 두고 있는 센터다.

대구첨복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센터장 이상일)는 국내 의료기기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관련 인프라를 집적화한 단지로 심뇌혈관, 노인성질환 및 암질환에 초점을 둔 IT 기반 영상기반융합진단 및 치료기기 개발을 지원하는 센터다.

이날 업무협약은 두 기관의 연구개발 역량 강화와 임상 및 인허가 지원 활성화를 목적으로 체결됐으며 이를 통해 △의료기기 제품화 및 사업화 지원 △의료기기 임상시험, 성능평가 등 인허가 준비 지원 △국의료기기 관련 기술 및 학술연구 정보 교환 △유망 의료기기 발굴을 위한 컨소시엄 구축 △의료기기 개발의 투자 재원 마련을 위한 국가/민간 차원의 R&D 과제 공동 참여 등 공동 협력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대구첨복 첨단의료기기센터 이상일 센터장은 “광운대학교 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와 적극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국내 의료기기 개발 및 제품화를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와 더불어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두 기관의 기술개발 및 인허가 인프라를 기반으로 수요자 중심의 한국형 의료기기를 개발해 기업의 글로벌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