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구로병원 약제팀, 전문약사 6명 배출
상태바
고대 구로병원 약제팀, 전문약사 6명 배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01.1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8개 분야 16명 전문약사 보유로 양질의 임상약료 서비스 제공 가능
고대 구로병원 약제팀이 임상 약사들의 수준 높은 전문적인 자질과 능력을 다시 한 번 입증 해냈다.

최근 약제팀 소속 약사 6명이 한국병원약사회,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미국약사협회에서 실시한 전문 약사 자격시험을 줄줄이 통과했다. 

지난해 10월15일 실시된 ‘2016 제 7회 전문약사 자격시험’에서 △감염약료 △내분비질환약료 △심혈관계질환약료 △영양약료 △의약정보 △장기이식약료 총 6개 분야, 6명의 전문약사를 배출했다.

박혜영, 이향숙, 홍민영, 한은별, 송경주, 서경희 약사가 그 주인공. 

이번 자격증 취득에 힘입어 고대 구로병원은 이제 총 8개 분야에서 16명의 전문약사가 환자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임상약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지난 11월12일에는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주관 QCRP(Qualified Clinical Research Pharmacist)에서 김명래, 전설희, 홍민영 약사가 전문약사 자격을 획득했고, 2013년과 2014년에 이미 약물요법, 외래환자 약료 분야 전문약사 자격을 취득한 바 있는 조안나 약사는 이번에도 美 전문약사 자격시험(BPS)에서 중환자약료 Board Certified Critical Care Pharmacist (BCCCP)분야의 자격을 획득했다.

이로써 김지현, 조안나, 서경희 약사는 2~3개의 해당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고 김명래, 임지연, 임진우, 전설희, 홍민영 약사는 전문약사 자격과 QCRP를 동시에 갖추게 됐다.

이 같은 자격을 취득한 임상 약사들은 앞으로 해당 분야에서 보다 전문적인 임상약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하며 효율적인 약제팀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상급종합병원에 걸 맞는 약대생 실무실습 교육과정 등을 통한 후학양성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