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에스티, 3억원 가량 성장호르몬제 기부
상태바
동아에스티, 3억원 가량 성장호르몬제 기부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1.0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에스티(대표사장 민장성)가 저신장증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한다.

동아에스티는 저신장증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성장호르몬제 ‘그로트로핀Ⅱ 주사액 카트리지’를 기부한다고 1월3일 밝혔다.

성장호르몬제 기부는 2013년부터 매년 1회씩 실시해오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3억원 상당의 자사 제품 성장호르몬제 ‘그로트로핀Ⅱ 주사액 카트리지’를 한마음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하고, 재단은 전국 종합병원 소아내분비 전문의 추천과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저소득가정 저신장증 어린이 50명에게 1년간 성장호르몬제를 지원하게 된다.

‘그로트로핀Ⅱ 주사액 카트리지’는 동아에스티가 2003년 개발한 액상형 성장호르몬제로 투약이 간편해 간단한 교육만 받으면 자가투여가 가능한 제품이다.

저신장증은 성장호르몬의 결핍, 염색체 이상, 가족력 등으로 키가 잘 자라지 않는 증상으로, 같은 연령대 표준 키에서 10cm 이상 작거나 100명 중 3번째 미만으로 작은 경우를 말한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저신장증을 앓고 있는 저소득가정의 어린이들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기 어렵다”며 “이번 성장호르몬제 기부로 저신장증 어린이가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에스티는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우수의약품 생산과 함께 국민들이 웃을 수 있는 밝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환경의 소중함과 생명존중의 정신을 배우는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개최, 임직원이 주축이 돼 만든 ‘두리봉사단’ 사회봉사활동 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