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개시
상태바
경희의료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개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6.12.2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8병상 규모로 국내 상급종합병원 가운데 최대 규모
경희의료원(의료원장 임영진)은 12월26일(월) 의료원 서관 6층 소화기내과병동(48병상)에서 입원환자 대상 보호자 없는 환자안전 병동인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개시했다.

임영진 의료원장은 “상급종합병원 중에서도 단연 최대 규모의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 운영과 더불어 최고 수준의 교육을 통해 숙련된 의료진으로 환자들이 가족처럼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경희의료원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 운영을 위해 지난 9월부터 의사 및 간호사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왔다. 의사직군은 9월29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전체교육 6회 외에도 여러 차례의 소그룹별 보수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간호직군은 2016년 3월부터 기존 인력 교육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직군별 ‘이론 및 실기교육’을 총 56시간 진행했다.

병동 시스템도 환자 안전을 위해 조정했다. 환자 침대에 낙상예방을 위한 감지센서매트를 설치했고 침대에서의 환자 움직임에 따른 알람이 간호사에게 전달되는 낙상예방감지시계도 도입했다. 또 거동이 불편한 환자의 배변활동 및 샤워를 안전하고 편안하게 지원하기 위한 샤워·변기이동보조장치도 마련돼 환자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인력운영에 있어서는 기존 병동 간호사 26명에서 40명으로, 간호조무사는 1명에서 8명, 그리고 병동도우미 4명 신규 채용을 통해 총 52명의 의료 인력이 환자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