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 새 인재상 제시
상태바
국립중앙의료원, 새 인재상 제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6.12.2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나라 행복한 우리를 지향합니다' 모토
책임감, 전문성, 생명중심, 신뢰성, 홍익인간 등 5개 덕목 추구
국립중앙의료원의 새로운 인재상이 제시됐다.

‘건강한 나라 행복한 우리를 지향합니다’를 모토로 책임감, 전문성, 생명중심, 신뢰성, 홍익인간  등 5개 덕목을 추구하기로 했다.

안명옥 국립중앙의료원장은 취임 2주년을 맞아 12월22일(목) 본원 9층 대강당에서 행사를 갖고, 새로운 인재상을 발표했다.

취임 2주년 행사는 내부 직원들끼리 모여 NMC 인재상을 확립하고, ‘현대화 사업의 현황과 미래’에 대한 발표 등 지난 2년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나아갈 방향을 생각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인재상은 직원 및 내원객 1,144명(직원 907명, 내원객 237명)이 직접 선정한 덕목을 토대로 내부 직원들의 공모(참가직원 26명, 80건의 인재상 접수)를 통해 선정돼 더욱 의미가 깊다고 할 수 있다.

안명옥 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 2년 동안 국립중앙의료원은 메르스 사태 대응, 음압수술실 및 안심응급실 개소 등 감염병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301네트워크 사업 등 소외계층의 의료지원 활동에도 적극 나섰다”며 “아울러 재난 대응을 위한 위기대응단을 구성하고, 이동형 병원 도입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공의료 영역 확장을 위해 호스피스 병동을 오픈하고, 난임 센터와 해바라기센터도 개소하는 등 각 영역에서 최선을 다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립중앙의료원은 새롭게 걸어가야 하는 위대한 도약이 남아있다. 공공보건의료 역할을 강화하고, 감염병과 재난대응 역할을 강화하게 될 새 병원 시대도 준비해야 한다”며 “남은 임기 동안 신축이전 사업과 진료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립중앙의료원이 최고의 국가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