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학교 크리스마스 드림파티 개최
상태바
병원학교 크리스마스 드림파티 개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6.12.2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 구로병원, 12월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실시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병원학교(학교장 송대진)는 12월19일(월)부터 23일(금)까지 총 5일간 입원 아동 대상 ‘병원학교(남촌 드림클래스) 크리스마스 드림 파티’를 개최했다.

‘병원학교(남촌 드림클래스) 크리스마스 드림 파티’는 일주일간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다양한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입원 중인 소아청소년 환자들이 병원 내에서도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일주일간 국어·영어·과학 등 기존 교과목을 비롯해 아이들이 직접 크리스마스 장식 등을 만드는 미술 수업과 음악& 마술 공연이 어우러진 ‘펀펀(funfun) 음악교실' 등 문화 예술을 접목한 다양한 계절 테마 수업을 진행해 입원 아동과 보호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송대진 병원학교장은 “병원은 이제 단순히 몸의 병만을 고치는 곳이 아니라 다친 마음까지 어루만지는 진정한 치유의 공간”이라며 “크리스마스를 병원에서 보내야 하는 환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치료 의지를 북돋아 주고자 마련한 행사이니 만큼,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로병원의 남촌 드림클래스는 서남부지역 최초로 설립된 병원학교로서 교육과학기술부의 인증을 받고 남부교육청이 후원하는 사회복지프로그램 중 하나다.

긴 입원 생활로 중단할 수밖에 없었던 학업 활동을 병원 내에 마련된 학교에서 대체하여 배울 수 있도록 하여 병원 생활 중 수업 일수 때문에 고민하던 아이들과 보호자들의 걱정을 말끔히 해소시켜 주었다.

또한 타 병원학교와는 달리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의 병원학교는 단순히 학업 성취만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환아들의 심리적 안정을 돕는 심리지원 프로그램도 실시하여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