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주제 연구포럼 성황
상태바
빅데이터 주제 연구포럼 성황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6.12.2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의료원
고려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효명)은 12월22일(목) 오후 1시20분 문숙의학관 1층 윤병주홀에서 ‘빅데이터’라는 주제로 ‘제1차 연구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효명 의무부총장, 윤영욱 연구교학처장을 비롯한 연구 관련 주요 보직자들 및 교직원들이 참여했다.

개회사 및 내빈소개에 이어 △인사말 △강의 및 특강 △종합 토론의 순으로 열린 이 날 행사는 고려대학교 교수진뿐만 아니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전대학교 등에서 연자들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받았다.

국내외 빅데이터의 최신동향 파악 및 공유를 통한 열띤 토론도 있었다.

김효명 의무부총장은 “오늘 이 자리는 향후 의료의 질을 향상 시키고 질병을 예방하는 의료의 근간을 만들어 갈 중요한 자리”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메디컬 클러스터로 도약하기 위해선 선순환 구조의 R&D 체계를 확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영욱 연구교학처장은 “고려대의료원은 연구중심병원을 기반으로 의료 빅데이터 분야의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를 선도할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포럼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의료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대의료원은 의료원 산하 두 개의 연구중심병원을 중심축으로 첨단의료기기 개발을 비롯해 백신 개발, 정밀 의학 등 각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산학연병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융합 연구를 바탕으로 R&D 분야를 선도하고 있으며, 고려대학교와 함께 추진하는 KU-MAGIC의 활성화를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