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주변 인증 병원 쉽게 찾는다
상태바
스마트폰으로 주변 인증 병원 쉽게 찾는다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6.12.22 2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사용자 위치 기반 검색용 응용프로그램 개발해 배포
▲ 인증 의료기관 찾기 앱 화면.
의료기관평가인증원(원장 석승한)은 사용자 주변의 인증 의료기관 위치 및 병원 정보 등을 알려주는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을 배포한다고 12월22일 밝혔다.

의료기관의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의 질 수준을 정부에서 인증하는 제도인 의료기관 인증제는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의 자율적인 참여를 통해 2010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특히 모든 요양·정신병원은 2013년부터 환자권익 보호 및 의료서비스의 효과적인 질 관리를 위해 의무적으로 인증을 받도록 하고 있다.

인증을 획득한 의료기관은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의 질이 적정 수준에 도달했음을 보건복지부와 인증원으로부터 공식 확인을 받은 것이다.

해당 앱은 인증원 홈페이지(www.koiha.or.kr)를 통해 제공되고 있는 전국의 인증 의료기관 정보를 현재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의 인증 병원을 보다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인증원’이나 ‘의료기관평가인증원’ 등으로 검색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석승한 인증원장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인증 병원을 국민들이 우선 선택할 수 있도록 유용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증원은 이용자의 정보 격차 해소와 웹 접근성 향상을 위해 인증을 준비해왔으며, 최근 웹 접근성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웹 접근성 품질 인증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을 포함한 모든 사람이 신체적, 환경적 조건에 관계없이 홈페이지에 접근하고 정보를 차별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기 위해 시행하는 국가공인 제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