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약품, 이상준 사장 영입
상태바
수도약품, 이상준 사장 영입
  • 최관식
  • 승인 2005.10.0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개발 총력키로
수도약품공업㈜(www.sudopharm.co.kr)는 종근당 기술본부장을 역임하고 신약개발연구조합 R&D 정책위원회 초대 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상준 박사를 신임 사장으로 임명했다고 5일 밝혔다.

신임 이상준 사장은 취임소감을 통해 "우리 회사는 제약, 의료기기, 의료서비스, 바이오를 아우르는 토털 헬스케어 회사로 거듭날 것"이라며 "당분간은 제약 분야 규모의 경제 구축 및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신임 이상준 사장은 1954년생으로 1977년 중앙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약물학석사 및 박사를 취득한 후 미국 미주리대학에서 포스트닥(Post Doc.)과정을 이수했다.

1979년부터 2005년까지 26년간 종근당 연구소 및 개발 부문에서 근무하면서 신약 개발 및 다수의 퍼스트 제네릭 개발을 선도해 왔다.

또한 이 사장은 국내 주요 10개 제약사 연구소장 모임인 신약개발연구조합 R&D 정책위원회 초대 위원장 외에도 차세대 성장동력 바이오 신약·장기실무위원회 위원, 제약협회 연구개발위원회 위원, 한국바이오산업협회 운영위원회 위원 등 활발한 대외 활동을 통해 제약 및 바이오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다.

수도약품은 지난해 5월 우리들병원에 인수된 이후 올 들어 흑자 전환 및 작년 대비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이 예상되고 있으며 이번에 새로운 CEO의 영입을 계기로 연구 개발 역량 강화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