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송음 의약학상 시상식
상태바
제19회 송음 의약학상 시상식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6.11.2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5(금) 저녁 리츠칼튼호텔 그랜드볼룸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이 11월25일(금) 저녁 서울 강남구 역삼동 호텔 리츠칼튼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제19회 송음 의약학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송음 의약학상은 1998년 동성제약 창업자인 이선규 명예회장이 약업을 통한 기업이윤을 사회에 환원시키고자 매년 의약학발전에 공을 세운 연구자들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국내외 의약학자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고 우리나라 의약학발전을 선도해 궁극적으로 국민의 건강에 기여하는 데 제정 의의를 두고 있으며, 올해까지 국내외 총 43명이 송음 의약학상을 수상했다.

제19회 송음 의약학상 수상자는 조선대학교 의과대학 한세준 명예교수와 북해도 약학대학 하라시마 히데요시 박사가 선정됐다.

한세준 명예교수는 광역학 연구학회인 대한광역학 학회의 감사와 회장을 역임한 광역학을 이용한 진단 및 치료 분야의 최대 권위자이며, 하라시마 히데요시 박사는 DNA 질환을 치료하는데 활용성이 높은 ‘나노입자를 이용한 siRNA의 폐 상피세포로의 delivery’를 연구주제로 연구자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송음 의약학상 시상식은 동성제약 비전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이양구 대표이사의 인사말과 각계 인사의 축사, 축하공연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이어서 심창구 심사위원의 2016년 수상자 심사보고와 부문별 시상 그리고 수상자들의 연구 결과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이 각각 진행된다.

한편 이날 본 시상식에 앞서 동성제약은 노원구청과 고양시 흰돌종합사회복지관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24년째 이어오고 있는 장학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된다.

▲ 한세준 교수
▲ 하라시마 히데요시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