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완벽한 의료시스템을 향하여
상태바
보다 완벽한 의료시스템을 향하여
  • 병원신문
  • 승인 2016.11.1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정용 대한병원협회 회장, KHC 2016 개회사

존경하는 내외귀빈 여러분!

그리고 병원협회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명예회장님, 전국의 병원장 및 임직원 여러분! 

Korea Healthcare Congress 2016에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병원협회가 매년 주최하는 KHC는 우리나라 병원의 수준과 의료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전 세계 병원경영 관련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국내 병원에 소개해 국내 병원들의 경쟁력을 높이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지금까지 KHC를 통해 소개된 다양한 정보와 지식들은 국내 병원에 신선한 자극제가 되어 의료의 질 향상과 병원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도입하는 등 우리나라 보건의료계에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 같은 우리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각종 규제 정책과 갈수록 악화되는 경영환경에서 우리 병원들은 침체의 그늘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메르스 사태로 이후 환자안전과 감염관리가 중요한 문제로 떠오르면서 병상기준 개선과 환자안전 등 혁신바람이 불고 있으나 이를 뒷받침해줄 재정적 지원이 이루어지 않아 매우 안타깝습니다.

이번 KHC는 이와 같은 상황을 고려해 ‘건강중심 사회를 향한 한국병원의 새 지평’을 주제로 이틀간 열리게 됩니다.

‘보다 완벽한 의료시스템을 향하여’라는 주제발표를 비롯해 ‘한국의료 전달체계의 미래’와 ‘뉴 테크놀로지로 인한 의료의 변화’ 등 패널토의를 통해 병원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할 것입니다.

또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환자경험 및 서비스 디자인’, ‘환자안전’ 등에 대한 분과발표도 진행됩니다.

이번 KHC는 우리나라 병원들의 위치와 역할을 새롭게 조명해 보고 우리나라 병원들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예측해 볼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끝으로 한독학술경영대상을 수상하시는 중앙대학교의료원 김성덕 의료원장님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등을 수상하는 모든 수상자 분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KHC 2016에 참석해 주신 모든 병원인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