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오래오래 건강하게 사세요
상태바
어르신들 오래오래 건강하게 사세요
  • 박현
  • 승인 2004.10.0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병원, 노인의 날 맞아 양한방 무료검진 실시
가천의대 길병원(병원장 신익균)이 10월 노인의 날을 기념하며 지역 노인복지회관을 방문, 양·한방 무료검진을 실시한다.

길병원 가천의료봉사단은 10월 12일, 13일 이틀간 인천 남구 노인복지회관에서 노인 400여명을 대상으로 양방(비뇨기과, 심장질환 등) 및 한방(침술과, 내과 등) 진료를 벌인다.

길병원의 이번 무료검진은 의료봉사를 통해 종합병원과 지역사회의 일체감을 조성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지속 가능한 봉사와 건강 중심 사회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검진을 위해 길병원은 심전도기, 심초음파기, 요속측정기 등 첨단장비와 의료진 15명을 현장에 투입해 실질적인 검진과 현장 확진, 건강상담이 동시에 이뤄지도록 했으며 의료사회사업가를 통해 치료비 지원상담도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또 질환의 발병 빈도가 높은 노인들을 대상으로 검진을 실시, 질병의 예방 및 조기 발견으로 의료비용 최소화 등 효율적 측면도 더불어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편 길병원 양·한방 무료검진 행사는 인천광역시가 주최하는 제15회 인천사랑 자원봉사대축제의 일환으로 펼쳐지며 이번 축제는 봉사체험의 기쁨과 보람을 통해 나눔과 사랑이 넘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우수 자원봉사자 및 단체를 발굴, 육성, 지원해 범시민적 자원봉사물결을 확산시키기 위해 열린다. 문의는 가천의료봉사단(032-460-3890)으로 하면 된다.<박현·hyun@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