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빈센트병원, 재활의학과 심포지엄
상태바
성빈센트병원, 재활의학과 심포지엄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6.11.0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9(수) 오후 1시 30분 루이제홀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재활의학과는 11월9일 오후 1시 30분 병원 2층 루이제홀에서 ‘개설 20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장애인 재활 영역에서 만나는 현실적 제약’을 주제로 장애를 갖고 있는 환자들이 겪는 의학적인 문제뿐 아니라 사회적 어려움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날 심포지엄에서 △뇌성마비 환아에서 보툴리늄 독소 주사치료(삼성서울병원 재활의학과 권정이 교수) △뇌성마비 장애인의 경추 협착증의 치료(성빈센트병원 재활의학과 김준성 교수&신경외과 홍재택 교수) △장애 아동과 그 가족의 삶의 질(성빈센트병원 재활의학과 홍보영 교수) △뇌손상 환자에서의 사회적 제약(성빈센트병원 재활의학과 임성훈 교수) 등 다채로운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성빈센트병원 재활의학과에서 마련한 심포지엄은 재활의학과 및 관련과 전문의·전공의, 일반의, 재활치료사, 사회사업가 등을 대상으로 하며, 원활한 진행과 평점 신청을 위해 사전 등록을 받는다. 참가자에게는 연수 평점 2점이 부여되며, 자세한 사항은 성빈센트병원 재활의학과 031)249-7650, 이메일(st.vincent@hanmail.net)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성빈센트병원 재활의학과는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에 기여하고자, 1996년 개설됐으며 의사와 간호사,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언어치료사, 사회사업가 등으로 이뤄진 재활의학 치료팀을 구성, 환자에 대한 보다 포괄적이고 체계적인 진료와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