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체의약품 수탁생산 13억원 규모 계약
상태바
항체의약품 수탁생산 13억원 규모 계약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6.11.04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송재단, - 기업 제약비용 획기적 절감할수 있는 기회 제공
(주)프레스티지바이오제약, 임상시험 완료시 유럽 판매 예정
▲ 방규호 오송재단 신약생산센터장(사진 왼쪽)과 ㈜프레스티지바이오제약 김진우 대표이사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선경)의 신약생산센터는 11월3일 ㈜프레스티지바이오제약과 항체의약품 수탁생산에 관한 13억원 규모의 생산 계약을 체결했다.

방규호 센터장은 "계속된 사업성과를 창출하여 바이오헬스 산업화에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오송재단의 신약생산센터는 ㈜프레스티지바이오제약이 개발하고자 하는 항체의약품을 수탁 생산함과 동시에 안정성 시험과 관련한 계약도 진행되며 이를 합치면 계약금액은 13억원 이상의 규모라고 밝혔다. 

이번 생산 계약은 항체의약품의  임상3상용 시료로써, 유럽에서 임상3상이 진행될 예정이며 임상시험이 무사히 완료되면 유럽 판매 허가를 얻게 될 예정이다.

당초 ㈜프레스지바이오제약측에서는 항체의약품의 생산을 미국에서 하기로 했으나, 오송재단 신약생산센터의 실사결과 만족한 결과를 얻어 생산처를 바꾸게 됐다.

신약생산센터에서의 생산으로 외국에서 생산하는 것보다 기업체의 개발비용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효과를 기대했다.

방규호 센터장은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가동하는 신약생산센터의 생산시설을 이용해 독자적으로 바이오의약품 생산시설의 구축 및 운영이 어려운 제약, 바이오기업 의약품 개발 및 생산을 촉진해 주고 싶다”고 말했다.

선경 이사장은 “지난 3월 공공기관으로서는 국내최초로 GMP인증을 받은 것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인정하는 높은 신뢰의 수준에 따른 것으로서, 센터의 생산시설을 이용해 기업들의 바이오 제약생산의 성공적인 사업화에 도움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신약생산센터는 국내 GMP인증과 더불어 이번 항체의약품을 생산해 유럽의약품청으로부터 실사를 받아 EU GMP인증도 취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