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KSSI 일반의약품 1위
상태바
일동제약 KSSI 일반의약품 1위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6.11.0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 아로나민 시리즈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대표 김종립)이 주관하고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는 ‘2016 판매서비스만족도(KSSI) 조사’에서 뷰티·헬스부문 제약(일반의약품)분야 1위에 올랐다.

‘판매서비스만족도(KSSI)’란 기업의 세일즈 관련 역량 및 인력에 대해 소비자가 평가한 결과를 반영한 수치로, 기업의 역량 강화 및 서비스 질 향상을 유도하고 고객들의 현명한 소비 선택을 돕기 위한 지표다.

올해 조사는 가전·통신, 금융, 리빙, 뷰티·헬스, 자동차, 패션 등 총 6개 부문 22개 산업군에 속한 90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이들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최근 1~2년 사이에 구매한 경험이 있는 전국 4대 권역의 20~50대 남녀 2만5천580명을 대상으로 7월 말부터 7주간에 걸쳐 1:1 개별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일동제약은 △세일즈 지식 △세일즈 태도 △카운슬링 파워 △비즈니스 책임감 등의 항목에서 총점 76.8점을 얻어 뷰티·헬스부문 제약(일반의약품)분야 1위를 기록했다.

일동제약은 종합비타민제 ‘아로나민’, 유산균정장제 ‘비오비타’ 등 파워브랜드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약국에 공급해 일반의약품시장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1차 고객인 약사들을 대상으로 학술회를 개최하는 등 정보전달 및 신뢰성 향상을 위해 힘써왔다.

또 교육훈련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전문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고, 별도의 품질경영 및 고객만족(CS) 부서를 운영하는 등 관련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일동제약 측은 “판매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과 서비스에 대한 객관적인 성적표라 할 수 있다”며 “고객들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객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