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지의학 연구 활성화 모색의 장 마련
상태바
극지의학 연구 활성화 모색의 장 마련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6.10.3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극지의학회 추계학술대회, 11월12일 인천 송도 극지연구소

국제협력을 통한 극지의학 연구 활성화를 모색하는 장이 마련된다.  

대한극지의학회(회장 김한겸)가 11월12일 오전 11시 30분 인천 송도에 소재한 극지연구소 대강당에서 ‘제4회 대한극지의학회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추계학술대회에는 남극세종기지 월동대장, 일본극지의학회 회장, 쇄빙연구선건조사업단 단장 등을 비롯한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김한겸 회장은 “‘고려대학교 극지의학연구회’와 극지에서 활동했던 의사들의 모임인 ‘월동의사회’ 및 ‘극지연구소’가 함께 힘을 모아 결성된 대한극지의학회는 국내 최초로 극지에서의 의학을 연구하는 모임”이라며 “극지의학연구를 통해 축적된 자료들은 향후 우주, 고립환경, 혹한지, 심해 연구 등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고견을 나누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술대회는 △ 일본극지의학회 참관기(김한겸, 대한극지의학회 회장), △ 남극세종과학기지 의료현황(이철구, 남극세종기지 29차 월동의사), △ 남극장보고과학기지 의료현황(한승우, 남극장보고기지 3차 월동대장), △ 아라온과 제2쇄빙선연구선(남상헌, 제2쇄빙연구선건조사업단 단장), △극지의학의 협력 – 일본사례(지치로 오노, 일본극지의학회 회장), △ 남극에서 얻은 의학정보와 기지의사(장순근, 전 극지연구소명예연구원), △ 미래지향적 극지의학의 정책 및 연구분야에서의 아젠다(이민구, 대한극지의학회 기획이사) 등 극지의학에 대한 다양하고 폭넓은 정보 공유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사전등록은 11월 5일까지 이메일(eojinkorea@gmail.com) 또는 카카오톡(ID: drVincent)으로 하면 된다. 등록비는 5만원(학생: 3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