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뇌혈관수술 환우회' 개최
상태바
'제11회 뇌혈관수술 환우회' 개최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6.10.2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2일(수) 병원 순의홀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이문성)이 11월 2일 오후 2시 순의홀에서 뇌신경센터 개소를 기념해 ‘제11회 뇌혈관수술 환우회’를 개최한다.

환우회 1부는 ‘뇌졸중 환자의 응급 진료’를 주제로 ▲권역응급의료센터: 지역사회에서의 역할(임훈 응급의학과 과장), ▲뇌졸중 집중치료실의 중요성(이태경 신경과 과장), ▲뇌신경센터 소개(김범태 뇌졸중치료센터장) 등을 발표한다. 2부는 ‘환자 경험 및 재능 기부’의 시간으로 ▲질환별 환자 경험 사례, ▲‘건강 전도사’의 뇌혈관수술 극복기, ▲‘교향악단 지휘자’로 다시 서다 등, 환자들의 뇌혈관 질환 극복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매년 뇌혈관수술 환우회를 개최하고 있는 김범태 순천향대 부천병원 뇌졸중 치료센터장은 “본원 뇌졸중 치료센터는 체계적인 치료 체계를 갖추고 연구와 진료를 수행하고 있으며 뇌혈관조영술과 뇌혈관내수술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지역 주민들의 큰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다."며"그 사랑에 보답하고자 뇌혈관질환 환자와 가족에게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질환 극복 의지를 북돋는 환우회를 열고 있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이어 김 센터장은 “곧 개소를 앞두고 있는 뇌신경센터는 신경외과와 신경과 전문의가 체계적인 협진 시스템을 구축하고 뇌신경질환 진료와 치료를 실시한다"며 " 지난 7월에 개소한 권역응급의료센터와 연계하여 뇌신경계 중환자들에게 특성화된 전문 치료를 중환자실 및 뇌졸중 집중치료실에서 제공할 예정으로 앞으로 본원 뇌신경센터의 활약을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뇌신경센터는 빠른 진단과 치료가 필수적인 질환의 특성을 반영하여 뇌혈관질환, 뇌외상, 뇌종양, 뇌전증, 파킨슨병, 경련 등을 신속하게 검사할 수 있는 시스템과 뇌혈관내수술이 언제든지 시행될 수 있는 신경외과 전용 뇌혈관조영실을 갖췄다.

한편, 이번 뇌혈관 수술 환우회는 누구든지 참석 가능하며, 더 자세한 사항은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신경외과 의국(032-621-57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