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연구원장에 이영성 충북대 교수
상태바
보건의료연구원장에 이영성 충북대 교수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6.10.1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영성 원장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신임 원장에 이영성 충북대학교 의대 교수(52)가 임명됐다.

보건복지부는 10월18일자로 이영성 충북의대 교수를 3년 임기의 한국보건의료연구원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신임 이영성 원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1987년 졸업하고 1996년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의학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96년부터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의료정보학/관리학 교수, 과학기술부가 지정한 의학연구정보센터 소장으로 재직했다.

이영성 원장은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전문위원과 대한의학회 이사, 의학한림원 정책개발위원 등을 역임하며 보건의료 정책개발 및 조직관리 경험을 쌓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국가과학기술위원 활동 시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설립에 기여한 바 있고, 2015년에는 연구원 ‘정보화3.0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보건의료 빅데이터 기반 연구역량 강화 및 효율적 인프라 구축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하는 등 기관 핵심사업과 역할에 대한 이해가 깊은 것으로 파악됐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보건의료분야 전문성과 국책연구사업 수행 경험을 두루 갖춘 적임자”라며 “급속도로 발전하는 보건의료기술분야의 신의료기술평가제도 효율화 및 보건의료근거연구의 성과 제고는 물론 국가 임상연구지원체계를 고도화하고, 2018년 10주년을 맞을 보건의료연구원의 위상과 역할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