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츄라시럽’ 중앙아메리카 7개국 판권계약
상태바
‘시네츄라시럽’ 중앙아메리카 7개국 판권계약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6.10.13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국약품, 중앙아메리카 의약품 시장 5% 점유하고 있는 메나리니사와 계약체결
안국약품(대표 어진)은 다국적제약기업 메나리니(Menarini)와 자체 개발 천연물신약 ‘시네츄라시럽’의 중앙아메리카 7개국 판권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의약품박람회(2016 CPhI)에서 KOTRA 마드리드 무역관장 및 의약품수출입협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메나리니사의 스페인 및 라틴아메리카 총괄 사업부장인 Mr. Joan Segon Armengol과 계약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메나리니사는 중앙아메리카 7개국(과테말라 외 6개국)에 시네츄라시럽의 제품 허가와 마케팅을 담당하게 된다.

이탈리아에 본사를 둔 메나리니사는 중앙아메리카 전체 의약품 시장의 약 5%를 점유하고 있는 선두기업으로 이번 시네츄라시럽 계약체결을 통해 호흡기시장의 강자로 부상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중앙아메리카 거담제 시장은 연간 약 300억원으로 규모로 추정되며, 수년 내 시네츄라시럽을 리딩품목으로 육성하겠다는 방침이다. 또 이번 계약 외에도 지속적으로 안국약품과의 파트너 관계를 견고히 해 나갈 방침이다.

안국약품의 시네츄라 시럽은 2011년 10월 국내 발매 이후 진해거담제 시장의 리딩 품목으로 자리 잡아 지난 7월 이란 시장 첫 수출을 시작으로 활발하게 글로벌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으며, 앞으로 남미 및 GCC(걸프협력회의)국가 등으로의 시장 확대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또 현재 허가가 진행 중인 국가에서도 조속히 허가과정을 완료하고 제품 발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