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병원 적정성평가 전체 1등급
상태바
경상대병원 적정성평가 전체 1등급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6.10.1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2015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결과 종합보고서’에서 비수도권 유일의 상급종합병원
경상대학교병원(병원장 신희석)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2015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결과 종합보고서’에서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 전체 항목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심평원은 종합보고서를 통해 전국 43개소 상급종합병원과 300병상 초과 종합병원 113개소를 대상으로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 36개 항목별 등급 표준과 종합점수를 분석하고 의료기관 종별 의료 질 현황을 분석했다.

이 중 등급화가 가능한 14항목은 △급성기 뇌졸중 △관상동맥 우회술 △대장암 △유방암 △위암 △폐암 △폐렴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사용 △혈액투석 △고혈압 △만성폐쇄성폐질환 △약제급여 △유·소아 급성중이염 항생제 등이다.

이 종합 보고서에 따르면 경상대학교병원은 2015년도에 심평원에서 추진한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 결과 14항목에서 모두 1등급을 받았다.

전 항목 1등급을 받은 의료기관은 전국에 13개 병원이며 이 중 비수도권에서는 경상대학교병원이 유일하다.

신희석 병원장은 “보고서에서 알 수 있듯 경상대병원은 암 수술뿐 아니라 심뇌혈관질환과 만성질환 치료 그리고 약제급여와 항생제 사용 등 전 항목에서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권역 거점의료기관으로서 지역민께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심평원은 홈페이지(www.hira.or.kr)를 통해 ‘2015년도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결과 종합보고서’를 공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