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전라북도 공공보건의료기관 워크숍
상태바
제1회 전라북도 공공보건의료기관 워크숍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6.10.0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보건의료기관 모여 의료의 공공성과 공공병원 역할 모색

전라북도내 공공보건의료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의료의 공공성과 공공병원의 역할을 모색한다. 

전북대병원을 포함한 지역거점공공병원과 노인전문요양병원 등 전북도내 11개 공공의료기관이 10월7일 오후 1시 전주시 터존뷔페에서 ‘제1회 전라북도 공공보건의료기관 워크숍’을 개최한다.

전라북도가 주최하고 전북대병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북도내 공공보건의료기관간의 협력체계 구축 ▲효율적인 사업수행 방향 모색 ▲공공의료 활성화 등을 위한 것이다. 

‘의료의 공공성과 공공병원의 역할’을 주제로 한 이날 워크숍에서는 서울대학교 이진석 교수의 ‘공공보건의료기관의 유형에 따른 공공적 기능과 역할’에 대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국립중앙의료원 곽영미 씨가 ‘병원기반 공공성기능 강화를 위한 실무가이드라인 및 지원활용방안’ 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 전북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 권근상 교수의 사회로 전라북도 건강현황과 보건정책방향, 전북대병원 및 군산과 남원의료원에서 진행한 공공보건의료사업의 사례발표를 통해 공공보건의료사업의 계획수립과 효율적인 사업수행 방향이 논의 된다.

아울러 공공보건의료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들이 모여 기관간의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필요한 실무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을 모색하는 시간도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