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KHF2016' 2만여명 참가 예정
상태바
'MK&KHF2016' 2만여명 참가 예정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6.09.2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퍼런스와 박람회 통합 개최로 시너지 효과 기대
정영진 위원장, 병원의료산업 희망포럼에서 소개
대한병원협회와 미래의료산업협의회는 9월29일 ‘병원의료산업 희망포럼’을 열고 오는 10월20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Medical Korea & K-Hospital Fair2016'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영진 병원협회 사업위원장은 “‘K-Hospital Fair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와 진흥원의 ‘메디컬코리아 컨퍼런스’를 통합 개최하는 것으로 국내 보건산업 주요 행사의 전문성 제고 및 시너지 효과 창출에 기여해 아시아 최대 글로벌 헬스케어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Hospital Fair’와 ‘메디컬 코리아행사’의 공동 개최는 우리나라 병원의료 산업의 발전과 한국 의료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민관이 함께 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부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해외 보건부 고위관계자, 의료기관, 전문의학회, 글로벌 보험사, 디지털헬스기기 등 관련분야 실무자 2만 여 명 이상이 참가할 예정이다.

정영진 위원장은 “지난해 병원건축과 감염예방이라는 새로운 화두를 던진 바 있는 한국의료복지건축학회의 ‘병원건축포럼’을 포함해 다양한 분야의 세미나와 컨퍼런스가 준비돼 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어 한동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외국인환자유치지원단장은 “메디칼코리아의 경우 정부간 보건의료 협력의 장으로써 이란, 중동, 아시아 여러 국가의 고위 공무원들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공동 개최를 통해 두 행사가 시너지 효과를 거두기를 기대한다”며 “해외환자 유치를 위한 토대가 구축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럼 말미에는 청탁금지법에 대한 주요사항에 대해 이경환 법무법인 화우 변호사의 설명과 참석자들의 법 적용과 관련한 질의응답이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