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성대 보건관리학과 초청 현장 견학
상태바
협성대 보건관리학과 초청 현장 견학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6.09.2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수원지원, 보건의료 인재 양성 위해 다양한 활동 추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수원지원(지원장 김진국)은 9월27일(화) 협성대학교 보건관리학과 학생들을 초청해 견학 및  업무체험 등 현장실습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 수업을 대체한 것으로서 그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학생들이 수원지원 직원들이 일하는 업무 현장 및 그 과정을 직접 살펴보고, 일부 업무는 학생들이 직원들과 똑같이 직접 처리해 보는 등 체험 위주로 진행됐다.

이는 지역 보건의료 생태계 발전 및 보건의료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6월21일 협성대학교와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이날 행사 호응도가 높아 10월중 같은 학과 3학년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한차례 더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현장 실습에 참여한 박송이 학생은 “학교 이론 교육에서 벗어나 심평원에 방문해 직접 업무 처리도 해 보고, 직원들이 일하는 모습을 현장에서 내 눈으로 직접 보니까 학업에도 큰 도움이 되고 직원들이 부럽기도 하다. 기회가 된다면 졸업 후 꼭 심평원에서 일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진국 수원지원장은 “학교 수업을 대체한 현장 실습이라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직원들이 준비를 많이 했다. 덕분에 참여한 학생들도 만족하는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 보건의료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수원지원장은 9월12일에도 직원들 자체 모금으로 마련한 소정의 장학금을 협성대학교에 재학 중인 다문화가정 학생에게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