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의료복합단지' 건립에 참가
상태바
'송도국제의료복합단지' 건립에 참가
  • 박현 기자
  • 승인 2016.09.27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인이비인후과병원, 2017년 착공 2019년말 개원 예정
보건복지부 지정 이비인후과 전문병원인 다인이비인후과병원(병원장 박하춘)은 2019년말 개원을 목표로 송도국제도시에 80병상 규모의 제2분원을 설립한다고 9월27일 밝혔다.

다인이비인후과병원에 따르면 4개 전문병원과 1개 종합병원 컨소시엄이 추진하는 '송도국제의료복합단지(Songdo  International Medical Complex, 약칭 SIMEC) 건립 투자협약'에 공동사업자로 참가하게 된다.

송도국제도시내 2만1천710㎡(6천543평) 부지에 말레이시아의 의료관련업체 자금 200만불을 포함해 모두 2천5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2019년말 개원을 목표로 7만6천145㎡(2만2천950평) 규모의 전문병원 복합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전문병원으로는 세종병원, 예손병원, 한길안과병원, 다인이비인후과병원이 공동 사업자로 참여한다.

전문병원이란 의료법에서 규정하는 '전문병원의 지정 및 평가 등에 관한 규칙'의 제반요건을 충족시키는 병원급 의료기관 중 난이도가 높은 의료행위를 할 수 있는 병원으로서 현재 전국에 총 111개의 의료기관이 전문병원으로 지정되어 있다.

금번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전문병원들은 제1기에 이어 제2기에도 보건복지부로부터 전문병원으로 지정된 수준 높은 의료행위를 시행하는 의료기관으로 이미 그 명성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널리 알려져 많은 환자들이 찾고 있는 병원들이다.

다인이비인후과병원의 박하춘 병원장은 “이비인후과 단일 진료과로 SIMEC와 같은 대규모 사업에 동참을 결정하기까지는 많은 고심을 했다”고 털어놓으면서 “국제적인 규모와 인프라, 최고의 의료진을 갖춘 최첨단 시설에서 질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양질의 의료를 제공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전문병원 간의 협업을 통해 한국의료산업 발전의 교두보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함께 밝혔다.

또한 박하춘 병원장은 “그 동안 이비인후과는 생명과는 연관이 없는 진료과로 오인 받아 왔지만 최근 들어 이비인후과의 진료범위에 있는 두경부암 환자가 증가하면서 그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이명·난청·어지럼증 등 삶의 질(Quality Of Life)을 높여주는 치료행위뿐만 아니라 두경부 분야의 연구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가면서 대한민국 이비인후과계의 리딩병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