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준영상의학상에 울산의대 김진형 교수
상태바
태준영상의학상에 울산의대 김진형 교수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6.09.2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의학자상은 서울의대 박창민 교수 수상
태준제약(회장 이태영)이 대한영상의학회(회장 김승협)와 함께 제정·수여하는 ‘KSR-태준영상의학상’ 15회 수상자에 울산의대 김진형 교수가 선정돼 지난 9월21일에서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KCR 2016에서 수상했다. ‘KSR-아큐젠젊은의학자상’은 서울의대 박창민 교수가 받았다.

태준제약은 9월22일 열린 시상식에서 태준영상의학상 수상자인 김진형 교수에게 2천만원, 아큐젠젊은의학자상 수상자인 박창민 교수에게 500만원의 상금을 각각 수여했다.

2002년 제정된 KSR-태준영상의학상은 영상의학 분야의 학문적 비전을 제시하고 연구 경쟁력을 높이는 등 영상의학 분야에서 훌륭한 학문적 업적을 이룬 공로자를 대상으로 매년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15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KSR-아큐젠젊은의학자상은 젊은 영상의학자들의 연구지원을 목적으로 2010년 제정돼 올해로 7회째를 맞았다.

태준제약이 영상의학회와 함께 시상하고 있는 이 두개의 상은 국내 영상의학 분야 최고 권위의 학술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혁신형 제약기업인 태준제약은 1995년 국내 최초로 비이온성 혈관조영제 및 MRI조영제를 생산해 관련 분야에서 오랜 역사와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무균 완제품의 모든 라인을 EU-GMP 승인시설에서 생산하고 있다.

또한 조영제 특화기업 아큐젠을 통해 CT, MRI, X-ray 진단용 조영제를 공급, 국내 조영제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난 2003년부터 2013년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북미방사선영상학회(RSNA)에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전시부스 참여를 통해 국내 제품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소개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