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임상시험 전문인력 인증시험 실시
상태바
제6회 임상시험 전문인력 인증시험 실시
  • 박현 기자
  • 승인 2016.09.2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NECT, 국내 전문인력의 수행능력 보증 및 전문성 향상에 기여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이사장 지동현)는 전문인력의 수행능력 보증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한 제6회 임상시험 전문인력 인증시험을 2016년 11월12일 실시한다.

인증시험은 다국가 임상의 증가에 국제적인 수준의 임상시험 전문인력의 질이 요구됨에 따라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가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해 왔으며 각 직능별로 Qualified(1단계), Certified(2단계) 두 단계로 인증을 부여한다.

제6회 Qualified(1단계) 인증시험은 임상연구자(PI), 임상시험코디네이터(CRC), 임상시험모니터요원(CRA), 임상연구약사(CRP) 총 4개 직능을 대상으로 제2회 Certified(2단계) 인증시험은 임상시험코디네이터(CRC), 임상시험모니터요원(CRA)을 대상으로 치러진다.

1단계 인증을 받은 인력이 국제적인 수준의 최소한의 능력을 만족한 인력이라면 2단계 인증을 받은 인력은 임상시험 전문가로서 국제적 최고수준의 인정을 받는 전문 인력이다.

현재까지 Qualified 인증을 받은 909명과 Certified 인증을 받은 34명이 산업현장에서 인정을 받고 임상시험을 수행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9월25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Qualified(1단계)는 11월12일 필기시험을 거쳐 11월21일 최종합격자 발표, Certified(2단계)는 필기시험에 합격한 자에 한해 2차 구두시험 진행 후 12월9일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응시자격은 일정시간 이상의 임상시험 관련교육을 수강한 임상시험 전문인력이라면 누구나 응시가능하며 인증제 시험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홈페이지(http://lms.konec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교육실(02-398-5032, edutest@konect.or.kr)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