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일까? 6호선 석계역에서 알아보세요
상태바
치매일까? 6호선 석계역에서 알아보세요
  • 박현 기자
  • 승인 2016.09.2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협, 서울도시철도와 함께 6호선 석계역에 치매극복 홍보관 열어
한국의사 100년기념재단 후원 참여…관련 정보 전시, 주1회 전문가 상담
9월20일 오전 개관식 열고 운영시작…시민건강 증진 도모
치매가 의심된다면 사전 예약이나 비용부담 없이 지하철역에 가서 상담 받을 수 있게 됐다.

대한의사협회는 지하철 5~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와 '치매극복의 날(9월21일)'을 하루 앞둔 20일(화) 6호선 석계역에 공동 조성한 '치매 극복 홍보관' 개관식을 개최하고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석계역 2, 3, 4번 출구 쪽 지하 2층 대합실에 마련된 홍보관에는 치매에 대한 의학정보 자료와 정부 지원 정책에 대한 전시물, 피디피(PDP) 홍보 모니터와 정신건강 관련 도서가 비치된다.

이와 함께 홍보관에서는 주 1회 치매지원센터 소속 전문가의 도움도 받을 수 있다.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4시간 동안 치매교육과 간단한 검진,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개관식은 20일 오전 10시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서울시의회 서영진 교통위원장도 함께해 힘을 보탰다.

홍보관은 2017년 9월까지 1년간 운영할 계획으로 시민반응이 좋으면 다른 역으로의 확대 또는 기간 연장을 검토하기로 했다.

대한의사협회 추무진 회장은 “국민과 함께하는 건강캠페인의 일환으로 '7호선 시민건강열차 운행', '중계역 건강정보 홍보관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고, 치매극복 홍보관도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국민들에게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치매에 대한 고민이나 궁금한 점이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의사100년기념재단이 '치매극복 홍보관' 운영에 후원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