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둥이 사연으로 희망을 나눠요”
상태바
“이른둥이 사연으로 희망을 나눠요”
  • 박현 기자
  • 승인 2016.09.0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신생아학회, '제5회 이른둥이 사연 공모전' 개최
이른둥이 치료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
이른둥이 가정에 자신감을 주는 희망적인 사연 등 10월9일까지 응모

대한신생아학회(회장 김병일·분당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는 오는 10월9일까지 '제5회 이른둥이 사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연 공모전은 이른둥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대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진행되는 '제5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사연 공모전에는 이른둥이 부모 또는 가족뿐 아니라 성인이 된 이른둥이, 이른둥이의 이웃, 의료진 등 이른둥이와 관련있거나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연은 △이른둥이 치료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 △NICU 퇴원 이후에도 지속되는 치료비 부담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힘들었던 경험 △이른둥이 출산으로 인한 심리적·사회적 변화와 그로 인한 어려움 △이른둥이 성장 과정에 있었던 고비의 순간들과 감동을 느꼈던 기적 같은 경험 △이른둥이가 건강하고 밝게 성장해 다른 이른둥이 가정에 자신감을 주는 희망적인 사연 등 이른둥이와 관련된 경험을 바탕으로 수기, 사진, 동영상 등의 형태로 응모할 수 있다.

형식과 분량의 제한은 없으며 오는 10월9일(일)까지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 사무국(이메일: preemielove2016@gmail.com)으로 △신청인 및 이른둥이 이름 △연락처 △이른둥이 출생 주수 및 몸무게 △이른둥이의 병력 등을 접수 내용과 함께 기입해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preemielove.or.kr),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reemielovecampaign) 또는 캠페인 사무국(02-2022-8260)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공모전 1등(1명)에게는 100만원, 2등(2명)에게는 30만원, 입선(1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상품이 수여된다.

또한 모든 입상자에게는 시상식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의 'Hope for Tomorrow 페스티벌'(11월13일)에 초청될 예정이다.

대한신생아학회 김병일 회장은 “이른둥이는 생후 2~3년만이라도 집중적으로 잘 돌보면 여느 아이들처럼 건강하게 자랄 수 있지만 그 동안 많은 이른둥이 가정이 심리적, 경제적 부담을 겪게 된다”며 “이번 사연 공모전을 통해 이른둥이 가정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서로에게 희망을 전하며 우리 사회 전반에 이른둥이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은 11월13일에 개최될 예정이며 사연 공모전 시상식을 비롯해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될 예정이다.

제5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은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 대한의사협회, 병원신생아간호사회, 아름다운재단, 다솜이 작은 숨결 살리기, 기아대책본부가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