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의 연수강좌
상태바
개원의 연수강좌
  • 김명원 기자
  • 승인 2016.09.0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성모병원, 9월10일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김준식)이 9월10일(토) 오후 2시30분부터 병원 3층 마리아홀에서 개원의 연수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상‧하부 소화기질환의 최신지견(1부)’ ‘유방암‧대장암‧췌담도 질환의 수술적 치료(2부)’ ‘영상학적 진단(3부)’을 주제로 총 3부에 걸쳐 진행된다.

상‧하부 소화기질환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진행되는 1부에서는 △변비-최신 접근 방법 및 치료경향(소화기내과 백명기 교수) △위, 대장 치료내시경의 최근 경향(소화기내과 최자성 교수) △대사증후군의 시작인 지방간, 최근 진단과 치료방법(간내과 이상헌 교수)에 대해 강좌가 시작된다.

또한 2부에서는 △유방 통증과 유두 분비의 접근법(유방외과 이학민 교수) △간암의 수술적 치료(소화기외과 박용근 교수) △대장질환 수술의 최신지견(소화기외과 박민근 교수)을 주제로 외과적 수술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영상학적 진단에 대한 강의에서는 △개원의를 위한 핵의학 검사 소개(핵의학과 이정원 교수) △고주파 열 치료, 어떤 질환에 어떻게 적용할까(영상의학과 조현제 교수) 등의 강연이 이어진다.

이번 연수강좌 참석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 4점이 부여되며, 석식 및 주차권이 제공된다.

사전등록 및 문의는 032-290-2582. 사전등록비 1만원, 현장등록비 2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