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경영 핵심리더과정 개설
상태바
병원경영 핵심리더과정 개설
  • 박현 기자
  • 승인 2016.08.25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치엠엔컴퍼니 '병원과 사람' 평생교육원

많은 병원장들은 병원경영이 어렵다고 한다. 또한 지속가능한 건실경영이 위협받고 있다고 걱정을 한다.

그러나 이렇게 어려운 경영현실을 극복하기 위하여 전략을 수립하고 체계적으로 경영을 하는 병원은 많지 않다.

병원은 사람이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사람이 경영하고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또한 병원사람(경영자)의 사고와 열정, 그리고 실력에 따라 병원경영의 성패가 갈리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렇게 중요한 사람(경영자)을 육성하기 위해 제공하는 교육기회는 많지 않다.

그래서 ㈜에이치엠엔컴퍼니의 '병원과 사람' 평생교육원에서는 그동안 많은 병원을 진단하고 컨설팅하면서 병원사람(경영자)이 어떤 사람이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경험한 결과를 바탕으로 '병원경영 핵심리더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병원경영 핵심리더과정'의 교과과정은 말콤볼드리지 시상제도에 의한 교육항목으로 구성했고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강의하며 이론과 실무를 접목해 실행력을 강화하는 교육을 한다.

'병원경영 핵심리더과정'의 교과내용은 리더십, 경영체계정립, 조직 및 의사결정체계, 병원의 선택과 집중, 핵심프로세스 개선, 효율적인 인적자원관리, 병원 R&D산업, 조직문화, 고객만족, 병원의 신․증축, 의료마케팅 홍보, 병원원무·건강보험관리, 고정자산 및 물자관리, 건강증진 및 부대사업, 해외환자유치 및 병원수출, QI 및 환자안전, 재무회계 및 경영분석 등이다.

강의는 9월24일부터 매주 토요일(6시간)에 7주간 운영된다.

과정대상은 병원의 핵심리더, 경영자가 될 차세대리더, 병원핵심리더로서 경영자가 될 모든 사람이 해당된다.

지난 7월9일에 수료한 1기는 25명으로 현직 병원장 7명 등 병원의 경영층 및 중간간부가 대부분이었다.

제1기 수료생들은 교육과정에 만족했으며, 해당 병원 소속의 대상자를 추천하고 있다.

'병원경영 핵심리더과정'을 개설한 임배만 대표는 “수강생이 30명 미만으로 병원경영의 집중과외가 될 것으로 확신하며 병원경영 노하우를 직접 전수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의지를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