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국제 인턴십 모집 8월29일 마감
상태바
진흥원 국제 인턴십 모집 8월29일 마감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6.08.2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부터 4개월간 진흥원이 항공료와 체제비 등 전액 부담해 실무경험 기회 제공
‘2016년 국제의료인력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국내 의료기관 모집이 8월29일(월) 마감된다.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이 주관해 올해 처음 시행되는 국제의료인력 인턴십 프로그램은 오는 9월부터 4개월간 진행된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해외진출을 계획 또는 추진하고 있는 의료기관 및 연관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인력확보와 해외취업 희망 의료인에게 실무경험 기회를 제공해 의료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진흥원은 국제의료인력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기관 확정을 8월29일(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며, 추후 공지를 통해 선정위원회와 대학을 포함한 보건인력 양성기관의 협조로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의료인력 20명을 선발한다.

실습 기간 중 의료기관과 실습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자체평가를 실시, 차기 사업을 위한 국제의료인력 양성 정책에 반영한다.

진흥원 일자리기획팀 최영임 팀장은 “의료인력의 인턴모집 범위를 임상에서 행정분야로 확대해 해외의료서비스 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임상경험 및 국제감각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의료기관 또는 연관산업체는 8월29일(월)까지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의 사업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신청기관에 대해서는 평가회의를 거쳐 최종 참여기관이 선정될 예정이다.
 
한편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기본경비인 항공료, 체제비, 국내외 실습운영비 등은 모두 진흥원이 부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