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식독성연구 및 마더리스크 심포지엄
상태바
생식독성연구 및 마더리스크 심포지엄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6.08.2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4(일) 제일병원 모아센터
제일의료재단 제일병원(병원장 민응기)이 오는 9월4일(일) 오전 9시부터 병원 모아센터 지하3층 대강당에서 2016 생식독성연구 및 마더리스크 최신경향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지난 2006년 첫 개최 이후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태아 발달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 물질들과 임신부의 만성질환이 태아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총 4개 세션 16개 연제의 발표가 이뤄진다.

특히,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나노물질 사용이 임신부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발표를 비롯해 제일병원의 임산부 상담 자료를 바탕으로 안전한 약물사용 및 지카바이러스, 알코올, 흡연, 방사선, 임신 중 당뇨병, 신경정신질환, 자가면역질환에 따른 태아문제와 치료에 관해 집중적인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민응기 제일병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최근 일상생활과 산업계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나노물질의 생식독성학적 접근을 비롯해 다양한 상담 사례를 통한 임신부와 태아치료의 최신 지견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면서 “건강한 태아 출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 교류에 많은 의료인들이 함께 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심포지엄 문의 및 상세일정은 제일병원 홈페이지(www.cheilmc.co.kr) 및 제일병원 한국마더세이프 전문상담센터(02-2000-7984)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