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무협, 위탁교육으로 보수교육 내실화에 총력
상태바
간무협, 위탁교육으로 보수교육 내실화에 총력
  • 박현 기자
  • 승인 2016.08.1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11일, '2016년 간호조무사 위탁교육 사업설명회 개최
의원·병원·요양병원·치과·한방·요양시설 등 근무기관 맞춤형 보수교육 실현 기대
대한간호조무사협회(이하 간무협, 회장 홍옥녀)는 지난 8월11일 협회 회의실에서 '2016년 간호조무사 위탁교육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지난 7월28일 보건복지부가 간호조무사 보수교육을 간무협에서 총괄토록 하고 2016년 보수교육 이수가 내년부터 시행되는 자격신고에 필수사항으로 최종 확정함에 따른 것으로 오는 9월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될 보수교육의 위탁교육기관을 공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에는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개원의협의회, 대한중소병원협회, 대한노인노양병원협회, 대한구강보건협회, 노인복지중앙회 교육·학술담당자들이 참석해 ▲사업개요 ▲사업기간 및 예산지원 기준 ▲사업추진체계 등의 보수교육 위탁사업 계획을 경청했다.

간무협은 위탁사업기관 사업신청서 제출을 8월25일로 공지하고 8월 말까지 협약체결과 세부계획 수립, 교육시행 준비를 모두 마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8월 중에 위탁교육의 윤곽이 드러나고 9월 초에는 교육신청·접수와 시행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간무협 홍옥녀 회장은 “보수교육 이수자 70% 이상이 근무기관으로부터 공가와 보수교육비를 지원받고 있다”고 밝히고 “올해 보수교육 이수가 2017년 간호조무사 자격신고에 필수 사항으로 되어 평일 보수교육 시행이 불가피한만큼  교육대상자에게 교육 당일 공가 처리 및 교육비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보건의료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더불어 “추진 중인 위탁교육이 실시되면 근무기관의 특성에 맞는 보수교육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들 위탁교육을 통해 보건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간호조무사는 의원에서 7만여 명, 요양병원에서 2만5천여 명, 치과 병·의원에서 1만8천여 명, 한방 병·의원에서 1만8천여 명이 근무하는 등 총 18만여 명이 보건의료기관에 종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