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 평가인증 준비전담자 과정 개설
상태바
의료기관 평가인증 준비전담자 과정 개설
  • 박현 기자
  • 승인 2016.08.0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치엠엔컴퍼니 '병원과 사람'

최근에 병원장님들을 만나면 의료기관 평가인증 준비의 어려움에 걱정을 많이 하고 있다.

이렇게 병원장님들이 걱정을 하고 있는 이유는 2주기 평가인증 기준이 1주기보다 더 상세해 어렵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또한 인증을 받으려고 하면 간호사도 부족해 인증받기가 쉽지 않다. 특히 인증을 받고 나면 간호사 몇 명이 퇴직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하니 걱정은 더욱 깊어만 간다.

그동안 의료기관 평가인증을 위해서 관계기관 및 단체에서는 인증관련 교육을 하고 컨설팅을 시행하고 있지만 막상 인증을 받으려면 쉽지 않은 일임에는 틀림이 없다.

그래서 ㈜에이치엠엔컴퍼니가 개설한 '병원과 사람' 평생교육원에서는 병원재직자를 대상으로 의료기관 평가인증을 준비하는 전담자 과정을 개설한다.

의료기관 평가인증 준비전담자과정의 교과과정은 의료기관 평가제도, 의료질향상·안전보장활동, 의료전달체계와 평가, 의약품관리, 환자권리 존중 및 보호, 경영 및 조직운영 인적자원관리, 감염관리, 안전한 시설 및 환경관리, 의료정보 및 의무기록 관리 등의 의료기관 평가인증 전반적인 사항이다.

교과과정의 강사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 및 준비경험자를 강사로 선정해 사례중심의 실질적인 강의가 될 것이다.

이 과정은 8월20일부터 매주 토요일(6시간)에 4주간 운영되며 '병원과 사람'의 상설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이 과정을 이수한 자는 해당 병원의 각 부서에 근무하면서 전문성을 발휘하거나 의료기관의 질향상과 환자안전 업무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에이치엠엔컴퍼니의 '병원환자안전관리사' 자격시험을 응시해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 과정을 개설한 임배만 대표는 “1회당 수강생이 30명 미만으로 실질적으로 실행 가능한 과외공부가 될 것이며 병원의 의료기관 인증에 기여하는 인재를 육성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