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서비스 만족도 온라인 설문조사
상태바
건강정보서비스 만족도 온라인 설문조사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6.08.0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8월1일부터 31일까지 실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은 8월1일부터 31일까지(5주간)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국민에게 보다 나은 건강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해 ‘건강정보서비스 만족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앱명: 건강정보)을 통해 제공되고 있는 건강정보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와 국민이 자주 이용하는 개별 콘텐츠 5종(정보공개, 비급여진료비정보, 병원평가정보,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요양병원)에 대한 심층적이고 구체적인 이용자 평가를 실시한다.

아울러 설문조사를 통해 각각의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거나 관심 있는 국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반영해 현재 제공하고 있는 건강정보서비스에 대한 진단 개선은 물론, 유관기관 및 해외 사례 분석을 통해 서비스 개선안을 도출해 향후 홈페이지 및 모바일 개편 시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반영할 예정이다.

온라인 설문조사는 심평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건강정보’앱 설문조사에서 자동 링크 후 설문이 가능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심평원 김홍석 고객지원실장은 “앞으로도 심평원 홈페이지가 국민에게 유용한 정보제공은 물론 심평원이 가지고 있는 정보를 가치화하여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알권리 보장과 권익증진을 위해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