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재단, 스위스 메디컬 클러스터에 가입
상태바
오송재단, 스위스 메디컬 클러스터에 가입
  • 박현 기자
  • 승인 2016.07.29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공동연구 협력방안 본격적으로 모색하고 교류하기로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선경, 이하 오송재단)은 스위스 베른에 위치한 메디컬 클러스터에 가입하고 향후 양기관의 공동연구 협력방안과 상호 이익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7월12일 가입 승인되고 29일 등록함으로써 본격적인 교류와 활동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가입에 따라 양 기관의 클러스터는 각각의 장점 분야를 교류하고 시너지를 확보하며 기업들의 상대국 진출시 교두보로써 기능하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양기관의 공동연구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양국의 업체들에게 이익이 될수 있는 연구환경 구조를 구축하며 △향후 적극적인 행사참여로 재단의 홍보를 진행하므로써 구체적인 결과물을 도출하는 등의 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오송재단은 4개의 핵심연구지원센터(신약개발지원센터,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실험동물센터, 신약생산센터)를 통해 산학연병 협력으로 첨단의료제품 개발지원을 통한 사업화를 촉진하고 있다.

오송첨복단지에는 현재 90여 개의 기업과 연구기관들이 입주해 있고 앞으로 설립될 임상시험센터와 생산시설이 구축되면 세계에서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원스톱 바이오 헬스 클러스터로써 전주기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선경 오송재단 이사장은 “스위스 메디클러스터에 가입하게 됨에 따라 양국의 바이오산업을 이끌어갈 성과있는 교류가 활발히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 업체들의 해외진출을 위한 사업화 촉진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스위스 메디클러스터의 경우 다른 유럽의 국가들보다 연구환경에 다소 개방적이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 오송재단의 가입승인은 우리나라 최초의 사례일 뿐만 아니라 매우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 지고 있다.

앞으로 재단은 능동적인 공동연구 방안의 제시와 클러스터 회원사들을 적극 활용해 구체적인 결과물을 도출하기 위한 성공적인 교류사업을 벌여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