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26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수상
상태바
[동정]26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수상
  • 박현 기자
  • 승인 2016.07.28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수진 강동경희대치과병원(병원장 이성복) 보철과 교수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과기총)가 수여하는 '제26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안수진 교수는 '즉시 상아질 봉쇄의 효과(The effect of IDS(immediate dentin sealing-on dentin bond strength under various thermocycling periods)' 연구를 통해 보철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이번 연구는 치아 삭제 후 발생하는 치아의 과민반응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법을 주요 골자로 한다.

안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단일 치아 보철에서부터 광범위한 전악 치아 보철치료까지 시술 후 치아의 민감성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 냈다”며 “치과치료 후 느낄 수 있는 불편감을 감소시켜 환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킨 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안수진 교수는 대한치과보철학회 이사, 대한턱관절교합학회 교육이사, 대한스포츠치의학회 총무이사,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 편집기획이사 등으로 활동하며 치의학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한편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은 과기총이 지난 1991년부터 국내 학술지에 발표한 논문 중 한국과학기술 위상 강화에 기여한 대상을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