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전남대병원, 존중·배려·소통문화 적극 조성
상태바
화순전남대병원, 존중·배려·소통문화 적극 조성
  • 박현 기자
  • 승인 2016.07.25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포식·캠페인 펼쳐…실천 서약문 채택도
직원 기살리기 이벤트…서비스 강화 다짐
화순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김형준)이 '직원사랑·병원사랑·환자사랑'을 모토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병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그 일환으로 병원 임직원들은 지난 7월20일 대강당에서 존중·배려 선포식을 가진 데 이어 7월21일 병원 일원에서 '존중·배려 현장 캠페인'을 펼쳤다.

이들 행사는 환자들의 행복한 심신치유와 고객감동을 위해 그 밑바탕이 될 직원들의 활력 넘치는 근무환경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지난 20일 존중·배려 선포식에서는 한국웃음임상치료센터 정해성 대표의 'BEST 커뮤니케이션 기술'이라는 초빙강연이 눈길을 끌었다.

정 대표는 “의료진이 행복해야 환자들이 더 건강해진다”며 활발한 소통과 친교를 이끌어낼 기법을 제시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강연 후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모한 슬로건 시상식, 실천 서약문 제창 등이 이어졌다. 임직원들은 먼저 인사하기, 바른 말 쓰기, 상대방 어려움 이해하기 등 존중과 배려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실천사항을 지켜나갈 것을 다짐했다.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한 '치어 업(cheer up)이벤트'도 병행됐다.

병원장과 김형록 진료처장·임종문 사무국장 등 보직자들은 지난 21일 '존중받고 배려하는 따뜻한 병원', '미소짓게 하는 배려' 등이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출근하는 이들에게 다과를 제공하며 격려의 인사를 건넸다. 

박수지(35·약제부) 씨는 “직장상사들의 응원과 칭찬, 격려에 자긍심을 느꼈다. 고객들을 위한 존중배려의 중요성을 새삼 되새기는 계기도 됐다”며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올해 개원 12주년을 맞은 화순전남대병원은 '어게인 2004'를 화두삼아 개원 당시의 초심과 열정을 지펴내고 있다.

'치어업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펼치는 한편 임직원간 활발한 소통과 화합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모색하고 있다.

김형준 병원장은 지난해말 취임 이후 20여 회에 걸쳐 각 부서별 직원들은 물론 경비·청소·조경·기계·전기관리 등 협력업체 직원, 자원봉사자 등과의 간담회를 통해 격의없는 대화를 이어나가고 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업무상 애로점을 털어놓으며 적극적으로 건의사항들을 내놓고 있다. 간담회에서 제기된 내용들은 병원 차원에서 개선조치후 처리결과를 상세히 알려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김 병원장은 “권위적인 서열보다 의사소통을 중시해온 전통이 화순전남대병원의 성공 원동력이었다”며 “직원간, 부서간 활발한 소통과 존중·배려문화를 조성하고 개원당시의 초심과 혁신·열정을 불지펴 세계최고의 암특화병원으로 도약해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