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힘찬병원, 2주기 의료기관인증 획득
상태바
부평힘찬병원, 2주기 의료기관인증 획득
  • 박현 기자
  • 승인 2016.07.22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시스템과 전문 의료기술을 바탕으로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
관절전문 부평힘찬병원이 7월22일 오전 박혜영 이사장과 박승준 병원장을 비롯한 의료진과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주기 보건복지부 인증의료기관 선정을 기념해 현판식을 진행했다.

보건복지부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의료기관인증제'는 병원 내 환자들의 안전과 병원시스템, 전문 의료기술 등의 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가인증으로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병원의 수준을 공인하는 제도다.

부평힘찬병원은 지난 2012년에 실시된 의료기관인증제에서 1기 인증의료기관으로 지정된 바 있으며 4년 단위로 지정되는 이번 2주기 의료인증에서 환자중심의 최신 의료시스템과 우수한 전문 의료기술을 바탕으로 인증의료기관으로 재지정된 것이다.

보건복지부의 제2주기 의료기관인증제는 △환자안전보장 활동 및 질 향상 활동 △환자진료체계 △지원체계 △성과관리체계 등 다양한 기준을 입체적으로 평가했다.

부평힘찬병원은 지난 5월31일부터 6월3일까지 진행된 의료기관인증 현지조사를 우수한 성적으로 마치고 조사항목들의 기준을 모두 충족시켜 의료기관인증을 획득했다.

그 동안 부평힘찬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 병원으로 지정, 전문적인 의료진과 우수한 진료·검사·수술 시스템을 갖춰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지속해오고 있다.

각 병상 별로 개인 전용 스마트TV를 설치해 투약정보 안내, 병원비 조회 및 수납, 영상정보 확인 등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마트케어시스템' 등 환자들의 편의를 배려하는 다양한 친절서비스를 마련해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환자 및 보호자들의 간병 부담을 줄이고 전문 간호인력이 24시간 간호 및 간병을 책임지는 '24시간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등을 통해 환자들의 입장에서 배려하며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고객만족에 앞장서고 있다.

부평힘찬병원 박승준 병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은 "그 동안 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신 의료시스템 도입, 환자편의를 위한 전문 의료진의 친절서비스 마련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온 결실이 나타나게 됐다"며 "앞으로도 관절전문 병원으로 환자의 안전과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들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