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의대생을 위한 1일 병원 체험
상태바
미래 의대생을 위한 1일 병원 체험
  • 김명원 기자
  • 승인 2016.06.2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부천병원, 7월20일부터 2일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이문성)은 7월20〜21일 이틀동안 ‘제10회 미래 의대생을 위한 1일 병원 체험행사’(이하 ‘1일 병원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1일 병원 체험행사는 순천향대학교(서교일 총장)와 순천향대학교부천병원이 의과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중‧고등학생에게 실제 의료 현장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해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참가비는 무료며, 신청 학생이 직접 작성한 에세이(주제:의사가 되려고 하는 이유와 그 꿈을 이루기 위한 계획)를 순천향대학교 입학사정관이 평가해 중학생 30명, 고등학생 30명을 선발한다.

이번 체험행사는 중학생은 20일, 고등학생은 21일에 각각 진행되며, 참가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먼저 학생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모의 복강경 수술 △심폐소생술 △수술실 투어 △동물실험 △의학시뮬레이션센터 체험 등이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대한심폐소생협회 심폐소생술 이수증도 발급 받을 수 있다.

학부모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내 아이와 소통하는 법 △숨어 있는 만성 콩팥병을 찾아라 △수면 의학 △여성 질환 등의 건강강좌가 실시된다.

이외에도 학생과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의과대학 진학 경험담 △학생부 종합전형 준비 요령 등을 의과대학 선배와 순천향대학교 입학사정관에게 직접 듣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문성 병원장은 “미래 의대생을 위한 1일 병원 체험행사는 매년 높은 경쟁률과 만족도를 보이는 우리 병원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꿈을 실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도록 준비했다. 현재 우리 병원 내과에서 근무하고 있는 1회 참가자 학생을 비롯해 다수의 학생이 의사의 꿈을 이뤘을 정도로 성과도 큰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초청의 메시지를 전했다.

참가 접수는 7월1일부터 7월7일까지 1주일간 홈페이지(www.schmc.ac.kr/bucheon)에서 가능하며, 상세내용은 홈페이지 ‘행사안내’ 공지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