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병원, 신임평가·수련병원 실태조사 성료
상태바
영도병원, 신임평가·수련병원 실태조사 성료
  • 박현 기자
  • 승인 2016.06.23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들에게 좀 더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혁신할 것
부산 영도병원(병원장 정준환)은 지난 6월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2016년도 병원신임평가 및 2017년도 수련병원 실태조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병원신임평가와 수련병원 실태조사는 전공의 수련병원을 대상으로 수련환경과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로 의료의 질 향상을 목표로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대한병원협회가 주관한다.

영도병원은 지난 2013년 실시된 평가에서 전공의 수련병원 최고 인정기간이라 할 수 있는 '병원신임연한 3년 인정' 자격을 획득한 바 있다.

병원신임평가제도는 당해 현지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으로 우수한 경우 3년간 신임을 부여하고 향후 2년간 서류평가를 실시한다.

이번 평가는 전공의 수련실태 조사 및 확인, 자율적 진료수준 향상 등을 위해 병원운영체계, 진료부서체계, 수련지원체계, 수련행정체계 등을 평가하는 레지던트 수련평가와 전공의 수련환경 등 총 8개 항목에 대한 준수 및 수련규칙 이행여부 평가로 이루어진다.

평가위원은 평가반장을 비롯해 학회, 간호, 행정 등 총 4명으로 구성되며 서류평가와 현장 실사, 총평 순으로 진행됐다.

성원섭(서울적십자병원장) 평가반장은 평가가 종료된 이후 총평을 통해 “24시간 환자를 돌보는 바쁜 업무 중에도 시간을 내어 평가를 준비한 여러 직원들의 노력이 평가 전반에 돋보인 것 같다”며 “향후 전공의 수련병원으로서 우수한 의료인을 배출하는데 공헌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정준환 영도병원장은 “지난 20년간 수련병원으로서 수많은 전공의들의 발자취를 생각해보니 오늘 이 자리가 더욱 뜻깊다”며 “영도병원은 이번 평가결과와 개선사항을 적극 수용하며 보다 나은 수련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오는 7월1일 개원 35주년을 앞둔 영도병원은 1997년부터 인턴 및 가정의학과 전공의 수련병원으로 지정되어 그동안 우수한 수련환경 조성을 위해 의료진의 지속적인 임상연구와 더불어 감염관리, 의료 질 관리 등에 꾸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온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