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환우 위한 아름다운 메이크업 강좌 열어
상태바
암환우 위한 아름다운 메이크업 강좌 열어
  • 박현 기자
  • 승인 2016.06.2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병원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에서 여성 암 환우들을 대상으로 열린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Makeup Your Life) 행사가 뜨거운 관심에 막을 내렸다.

지난 6월14일 오후 2시부터 원광대병원 교수연구동 5층 소강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유방갑상선외과에서 유방암 환우들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Makeup Your Life) 행사는 암 치료 과정에서 외모의 변화로 상실감을 경험하는 여성 암 환우들의 상실감 극복과 자신감 회복을 응원하기 위해 열린 행사다.

매년 유방갑상선외과와 함께 행사를 진행하는 (주)아모레퍼시픽사의 사회공헌 캠페인이기도 한 본 행사는 암 투병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여성암 환우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여성들이 손쉽게 할 수 있는 메이크업에서부터 질환이 있어도 자신 있게 연출할 수 있는 자신만의 화장법등 여성 암환우들의 자신감을 고취 할 다양한 방법들은 물론 직접 메이크업을 시연 해 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행사에 참석했던 방00(40세·익산시 동산동 거주) 씨는 “암 투병으로 인한 심신의 고통도 있지만 여성으로서 느끼는 자존감의 상실은 삶을 포기 할 만큼 괴로운 시간들이었다. 어쩌다 오게 된 오늘 행사에서 나도 아름답게 살 수 있겠구나하는 희망을 보면서 질환도 잊을 만큼 기쁜 마음을 안고 간다”는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