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연구중심병원 성과발표회
상태바
제1회 연구중심병원 성과발표회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6.05.3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31(화) 오후 1시30분 서울대병원 의학연구혁신센터
보건복지부는 연구중심병원을 산·학·연을 아우르는 바이오헬스 산업의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제1회 연구중심병원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5월31일(화) 오후 1시30분 서울대병원 의학연구혁신센터에서 열릴 이번 발표회에서는 지난 3년의 성과평과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연구중심병원이 바이오헬스 산업 분야를 견인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먼저 보건복지부가 1단계 사업의 잘된 점과 미흡한 점 등 평가 결과와 함께 2단계 사업 계획 및 지원방안을 발표하고 다음으로 10개 연구중심병원이 각각의 플랫폼 기반 연구 성과, 신약·의료기기 등 사업화 모델 구축 사례, 산·학·연 공동연구 협력사례 성과를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학계, 의료계, 산업계 민간 전문가를 패널로 구성해 향후 연구중심병원의 발전방안에 대해 토론할 계획이다.

각 연구중심병원은 진료에 편중된 병원 수익 구조에 한계를 인식하고 연구 산업화를 위한 병원 체질 개선을 추진해왔으며, 올해 3월로 3년이 지나 1단계를 완료하고 연구·산업화 수입 비중을 3.6%에서 8.9%로 끌어올리면서 계획 수립 당시 1단계 목표인 ‘지속가능한 연구지원 시스템 구축’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고 평가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알리고 배우기 위해 각 병원은 연구 중심으로의 거버넌스 개선 경과, 주요 연구분야에서의 기업·타병원·학교와의 네트워크 사례, 연구 성과물의 산업화 성공 사례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우리나라가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며 성장 가능성이 가장 큰 바이오헬스 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또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의 가속화를 위해 필요한 기업, 병원, 대학 및 연구소의 융합연구와 연구 성과물 산업화의 허브로서 연구중심병원의 비전을 제시한다.

정부는 연구중심병원이 바이오헬스 산업 핵심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재정적·제도적 지원이 충분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점도 밝힐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