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럼증’ 건강강좌 개최
상태바
‘어지럼증’ 건강강좌 개최
  • 김명원 기자
  • 승인 2016.05.0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동탄성심병원, 5월12일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유규형)은 5월12일(목) 오후 2시부터 3시 20분까지 병원 본관 4층 화상회의실에서 ‘어지럼증, 어디까지 알고 계십니까?’란 주제로 무료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평소 어지럼증에 대해 갖고 있는 궁금증을 풀어주고 다양한 어지럼증의 원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좌는 혈액종양내과 정현애 교수가 ‘어지럼증은 우리 몸의 이상신호,’ 이비인후과 홍석민 교수가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귀 질환’, 신경과 조수진 교수가 ‘뇌졸중, 동맥경화증, 편두통, 불면에 의한 어지럼증’, 혈액종양내과 임성희 교수가 ‘어지럼증의 흔한 원인:빈혈’에 대해 각각 강의할 예정이다. 또 강의 후에는 의료진에게 질환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어지럼증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증상이어서 가볍게 생각하고 제때 치료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정현애 교수는 “어지럼증을 방치하면 결국 만성화를 초래하기 쉽고 만성화되면 지속적으로 좋지 않는 영향을 주게 돼 삶의 질이 나빠지게 된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어지럼증의 근본적인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환자와 보호자, 지역주민 등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