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기대 부응하고 국민 신뢰받는 단체로
상태바
회원 기대 부응하고 국민 신뢰받는 단체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6.05.0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갑식 서울시병원회장, 제38대 병협회장 출마
정책개발 역량 및 대관업무 강화 등 공약
▲ 김갑식 후보
“대한병원협회가 회원들에게 보다 가깝게 느껴지는 조직이 되고, 국민의 보건의료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단체가 될 수 있도록 하는데 미력이나마 최선을 다하겠다.”

제38대 대한병원협회 회장에 출마한 김갑식 서울시병원회장은 5월3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출마의 변을 밝혔다.

김갑식 후보는 회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국민들의 신뢰를 받는 단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를 위해 병원협회 사무국을 회원들을 위해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조직을 정비하겠다는 공약을 내걸었다. 직원 자체교육 강화를 통해 전문성을 함양하고 이 분야 학계 및 공무원 등 각계 실무전문가를 영입해 회원들을 위한 정책개발 역량을 극대화 하겠다는 것이다.

회원병원들에게는 유익한 교육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했다.

회원 권익과 정책 현안에 대해서는 의견수렴 뿐 아니라 전문가에 의한 용역연구, 세미나를 활발히 개최해 병원협회 주장의 타당성과 근거를 확보하는데 힘을 싣겠다고 했다.

얻을 수 있는 것이라면 작더라도 하나씩 단계를 밟아 얻어가는 실용적 입장을 취해 실질적으로 회원들에게 이익이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 후보는 “모든 일에는 '타이밍'이 중요하다”며 “그에 따른 합리적인 방법과 절차를 강구해 현안을 헤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대외적으로는 의사협회, 의학회 등 유관단체와 협력체제를 재구축하고 병원협회 대관업무를 대폭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시도병원회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정기적, 수시적으로 구축해 역량을 강화하고 전국적 교섭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시도병원회에 대한 별도의 예우대책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김 후보는 “이같은 공약을 착실히 실천해 간다면 병원협회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위상으로 회원들과 국민들에게 받아들여지리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국가와 국민을 위해 일한다'는 대명제 아래 큰 그림을 그리고 회원 상호간의 화합을 이뤄내겠다고 약속했다.

보건의료정책 심의기관인 건강정책심의위원회에서의 병원협회의 위상을 바로 잡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시도병원회와의 긴밀한 협력 하에 각종 언론매체를 적극 활용해 우리의 주장을 설득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