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리스템, 전년 동기대비 20% 매출 성장
상태바
(주)리스템, 전년 동기대비 20% 매출 성장
  • 박현
  • 승인 2004.10.0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적인 마케팅 정책, 신규시장 적극 공략 주효
(주)리스템(대표이사 문창호)은 최근 2004년 전체적인 국내경기의 하향에도 불구하고 최첨단 제품인 DR(Digital Radiography)을 바탕으로 국내시장 및 해외 시장에서 꾸준한 영업실적을 올려 2003년 상반기대비 20.8%의 매출성장과 함께 경상이익 성장율 31.8%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국내 방사선의료기 시장의 70% 이상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리스템은 국내 중소 병·의원의 개원감소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최첨단 자사 브랜드인 DRS(Digital Radiography)와 LIS-DR(Digital fluoroscopy)을 앞세워 PACS가 구축된 대학,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판매에 나서 국내 DR 판매시장에서 유수의 해외 브랜드를 제치고 1위의 설치율을 보이고 있다.

이는 2004년 적극적인 마케팅 정책에 따라 최첨단, 고품질의 제품 생산 및 영업에 매진함으로써 중소 병·의원의 개원감소라는 시장사항을 파악하고 판매 대상병원 및 소비자 대상을 전환해 중·대형 병원의 신규시장을 적극 공략한 결과라 할 수 있다.

또한 국내 대리점망을 통해서는 기존 일반 모델들의 업그레이드와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해 이전과 차별화 된 제품을 선보이며 기존 중소 병·의원 영업시장을 더욱 견실히 다지고 있다. 또 해외로는 미국, 유럽, 러시아, 북한, 이집트, 남아공, 인도네시아, 중국 등 세계 50여 개국에 대리점을 두어 대륙별 제품 특성을 공략, 판매하는 적극적인 영업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특히 유럽 및 미주시장의 활성화된 진출을 위해 이동형 및 일반 촬영장치 등 9개 제품에 대한 CE 인증을 모두 획득해 품질의 우수성과 그에 따른 영업의 발판을 만들었다. 국내 최고의 임상 설치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에 최첨단 제품인 DRS를 성공리에 판매, 설치해 그 우수성을 알리고 대 중국수출에 더욱 큰 가속을 올리게 되었다.

이러한 시장 점유율과 품질의 우수성, 경영 합리화를 바탕으로 2004년 하반기에는 해외 시장을 포함, PACS가 설치된 국내대학, 종합병원 및 중급 병원과 일반의원까지 그 시장을 크게 확대, 공략해 큰폭의 매출 향상을 꾀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어, 전년대비 35% 이상의 목표 달성은 무난히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박현·hyun@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