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닥터스, '세계 장기기증 및 이식의 날' 참여
상태바
스포츠닥터스, '세계 장기기증 및 이식의 날' 참여
  • 박현 기자
  • 승인 2015.10.2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반기문 총장) DPI NGO 국제의료봉사단체로 10여 년간 활동해온 (사)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한국마이팜제약 및 마이건설 회장)는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장기기증원이 지난 10월17일(토) 여의도에서 일본에 이어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개최한 '세계 장기기증 및 이식의 날' 행사에 허준영 이사장을 비롯한 소속 홍보대사들이 걷기대회와 콘서트 등에 참여하며 적극 후원했다.

이번 행사에 앞서 스포츠닥터스와 한국장기기증원은 지난 8월10일 국내 장기기증과 국내외 의료봉사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이번 행사는 양 기관의 업무협약에 따른 공동사업의 일환으로 스포츠닥터스가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스포츠닥터스의 홍보대사인 빙상 레전드 제갈성렬과 몬주익의 영웅 황영조, 레슬링의 작은 거인 심권호, 미스터 샤크 유도 김민수, 탤런트 현영 씨가 참여해 장기이식 가족들과 '초록리본 희망걷기대회'를 함께 했다.

또한 스포츠닥터스인 홍보대사인 인순이 씨는 '초록리본 희망잇기 콘서트'에 참가해 장기기증 및 이식가족과 함께 딸에게, 꿈, 친구여 등을 함께 부르며 장기기증 유가족들에게 사랑과 나눔에 고마움을 전달하고 새로운 희망을 함께 나눴다.

한편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한국장기기증원이 주관하고 세계보건기구(WHO)가 승인한 행사에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섭) 등과 스포츠닥터스가 함께 후원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스포츠닥터스도 장기기증 활성화와 국내외 의료봉사 확대에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