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F2015]25개 단체 참여하는 의료인 축제의 장
상태바
[KHF2015]25개 단체 참여하는 의료인 축제의 장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5.08.18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HOSPITAL FAIR 2015는 의료관련 협회, 학회, 기관 등 25개 단체의 다양한 의료인들이 참가하는 의료인들의 축제가 될 전망이다.

오는 9월10일 4일 동안 킨텍스에서 열리는 K-HOSPITAL FAIR 2015 (국제 병원의료산업 박람회)에 25개의 단체들이 참여한다.

대한영양사협회, 대한물리치료사협회, 대한방사선사협회, 대한의무기록협회, 대한외과감염학회, 병원간호사회, 한국여자의사회, 한국의료복지건축학회, 한국QI간호사회,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 대한중소병원협회, 한국의료재단연합회, 대한전문병원협의회 , 대한병원협회 경기도병원회, 서울시병원회 등 의료계 관련 협회, 학회, 기관들과 함께하여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대한물리치료사협회 50주년을 맞이해 1천여명이 참여하는 기념식과 학술대회를 갖는다. 또한 대한물리치료사협회 경기도회에서는 학술대회 및 보수교육을 진행한다.

대한방사선사협회에서는 회원 방사선사를 대상으로 2015년도 제2차 주말 보수교육을 실시한다. 주말 보수교육에는 국립암센터 김선영 김윤기 교수, 동국대 일산병원 한용수, 박신애 교수가 주말 보수교육을 실시키로 하여 500여명의 방사선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대한외과감염학회에서는 ‘전국 수술부위 감염감시 보고’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Session1에서는 강중구 대한외과감염학회장을 시작으로, 이길연 교수(경희의대), 이재길 교수(연세의대)가 참여한다. Session2에서는 부윤정 교수(고려의대), 이석환 교수(경희의대)를 좌장으로 조사항목 및 감시기록지 작성 방법,  Konis wrap 사용방법에 관해 다룬다.

병원 구매 및 물류 담당자 컨퍼런스를 진행하며, 종합병원∙중소병원∙전문병원∙요양병원 등에서 100여명의 병원 구매팀장 및 물류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하는 행사로 구성키로 했다.

행사 기간 중에는 병원 구매∙물류 관련 세미나를 진행하고, 병원 구매∙물류 담당자 협의체 구성을 위한 병원 담당자간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하기로 했다.

행사를 주최하는 대한병원협회 박상근 회장은 “이번 전시회는 의사와 병원장, 간호사와 의료행정 담당자 등 병원인들이 중심이 되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병원전문 전시회가 될 것”이라며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세계적인 의료기기 기업들 유치 뿐만이 아니라 의료인들이 참석하는 세미나를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한 의료기기업체 담당자는 “국내 학술대회와 전시회를 통틀어 한자리에서 이처럼 많은 의료인을 만날 수 있는 기회는 없을 것 같다. 이번 박람회에서 준비한 프로그램 일정을 보면, 진정한 의료인이 중심이 되는 박람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HOSPITAL FAIR 2015(2015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는 오는 9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KINTEX에서 개최된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홈페이지(http://khospital.org) 또는 전화(02-3397-094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