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프란트 개념과 미래 트랜드
상태바
임프란트 개념과 미래 트랜드
  • 박현
  • 승인 2005.09.01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 개교 100주년 기념 국제 임플란트 심포지엄 개최
고려대 임상치의학대학원(원장 申相完, 구로병원 치과 교수), 임플란트연구소, 치과학교실이 고려대학교 개교 100주년을 맞아 "국제 임플란트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오는 9월11일 오전8시 삼성동 COEX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될 이번 심포지엄은 "Current Concepts and Future Trends in Implants Dentistry"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임플란트의 세계적인 권위자 Peter Schupbach(스위스 치리히대 치과대학 교수) 등 해외 및 국내의 임플란트에 대한 높은 식견과 임상경험이 풍부한 연자들을 초청해 급격하게 변화하는 임플란트 재료 및 적용 술식을 현시점에서 정리하고, 미래의 발전에 대해 알아보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신상완 임상치의학대학원장은 “임프란트가 최근 보편화되면서 많은 임상가들의 가장 큰 관심사로 떠올랐다.”며 “지금까지 발전에 비추어 볼 때 임플란트는 미래 치과학에서 없어서는 안 될 가장 중요한 술식의 하나라고 판단해 이번 심포지엄의 주제로 잡았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임프란트는 bone graft와 soft tissue graft를 비롯한 tissue engineering의 발달로 인해 임프란트 시술을 적용하기 어려운 해부학적인 제한이 있는 증례도 한계를 극복하려는 시도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리고 자연치아와 비슷한 기능과 심미를 원하는 환자들의 요구에 따라 더욱 세심한 치료계획이 요구되고 있다. 또 최근 임플란트 형태 및 표면처리 방식의 많은 발전과 함께 immediate loading concept 등이 시도되고 있는 추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