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호, 네팔긴급구호기금 1억원 후원
상태바
정준호, 네팔긴급구호기금 1억원 후원
  • 박현 기자
  • 승인 2015.05.02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에게 전달,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 예정
지난 4월25일 네팔 수도인 카투만두와 포카라 중간지점에서 진도 7.9의 대형참사가 발생했다.

네팔 정부가 공식 인정한 NGO 단체인 월드엣지로(WOLRD EDGE)부터 의료장비와 의약품, 음료수를 비롯한 생필수품 등이 턱없이 부족해 한시라도 빨리 구호활동으로 도탄에 빠진 네팔 국민들을 위해 지원해 달라는 현지 긴급구호 요청을 해왔다.

국제의료봉사단체인 사단법인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한국마이팜제약㈜·마이건설㈜회장)은 네팔 대지진으로 인해 피해를 입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의료봉사를 떠날 예정이다.

스포츠닥터스는 네팔의 지진피해가 가장 큰 지역인 카트만두 북서부 지역의 Rasuwa, Nuwakot 두곳에 베이스 캠프를 마련할 예정이다.

삼성서울병원, 한림대 성심병원, 단국대학병원, 아이러브안과 등 의료진과 민간 봉사단체들과 일정 및 방법을 협의 중에 있으며 네팔 현지 봉사단체와 구체적인 구호방법과 일자, 의약품 규모를 협의 중에 있다.

이번 네팔 봉사에는 연예인 기부천사로도 잘 알려진 영화배우 정준호가 스포츠닥터스를 통해 1억원을 기부했으며 스포츠닥터스와 함께 현지 봉사활동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스포츠닥터스는 태반영양제 '이라쎈' 등 6억원 상당의 의약품을 지원한다.

정준호는 2년 전 네팔 랑탕지역에 학교지어주기 봉사활동에도 참여했으며 스포츠닥터스에 1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허준영 이사장은 시름에 빠진 네팔 국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도록 재정기금, 의약품 등과 생필품 등 스포츠닥터스 의료구호 활동에 동참할 기업체와 단체 및 개인들의 후원을 기다리고 있다.

국제의료봉사단체 사단법인 스포츠닥터스는 2003년부터 UN사무국의 DPI에 정식 인가되어 의료, 환경, 교육, 스포츠, 문화예술 분야에서10년 동안 활동했던 NGO 단체이다.

前 美 MD엔더슨 암 센터장 김의신 교수를 비롯해 마라톤 이봉주, 빙상 안현수, 배우 정준호 등 유명 스포츠 스타와 문화예술 관계자 홍보위원을 비롯해 누가의료기, 아이러브안과, 아프로존 등 200여 기업과 1천여 명의 고문단과 함께 활동한다.

후원문의는 스포츠닥터스(02-562-9889 대외협력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